티스토리 뷰

목차



    화담숲은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모노레일, 다양한 체험까지 함께 할 수 있는 곳으로 많은 관광객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10월~ 11월은 가을철 단풍 구경으로  빠르게 예매가 마감되니 아래에서 서둘러 예매 진행하세요.

     

     

    화담숲 예약하기

    화담숲은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입니다. 모노레일을 타고 정원을 한눈에 감상한 후, 다양한 산책로를 따라 걸으며 아름다운 풍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화담숲 입장권과 모노레일 티켓은 사전예약으로 진행됩니다. 현재 가을 성수기로 예매 경쟁이 치열하니 아래 링크에서 빠르게 예매하셔서 원하는 날짜 선점하세요.

     

     

     

     

     

    1. 화담숲 공식 홈페이지 접속 : 먼저 화담숲의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예매하기 클릭 : 홈페이지에서 '예매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약관 동의 : 예약을 진행하기 전에 약관에 동의해야 합니다.
    4. 본인 인증 : 본인 인증 절차를 진행합니다. 이 과정은 필수입니다.
    5. 방문 날짜 및 시간 선택 : 원하는 방문 날짜와 시간을 선택합니다.
    6. 입장권 예매 : 입장권을 예매하고 결제를 완료합니다.

     

     

     

     

    운영안내 및 입장료

    화담숲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나 계절에 따라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LG U플러스 멤버쉽, 국가 유공자 등 할인도 가능하니 자세한 할인 정보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세요.

     

     

     

     

     

    구분 가격
    성인 11,000원
    경로, 청소년 9,000원
    어린이 7,00원

     

     

     

     

    모노레일  안내

    모노레일은 노약자의 편리하고 안전한 관람을 위해 화담숲 서쪽 이끼원 입구-화담숲 정상-분재원 사이를 지나는 1,213m 순환선으로 전체 운행 소요시간은 약 20분입니다.

     

     

     

     

     

     

    • 1구간: 성인·경로·청소년 5,000원, 어린이 4,000원
    • 2구간: 성인·경로·청소년 7,000원, 어린이 6,000원
    • 순환: 성인·경로·청소년 9,000원, 어린이 7,000원

     

     

     

     

    화담채 안내

    전체 면적 약 530평에 미디어아트관인 ‘별채’와 메인 건물인 ‘본채’ 그리고 지형의 고저차를 매끄럽게 연결시켜주는 ‘오브제 계단‘, ‘뜰 (COURTYARD)’과 ‘옥상정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고객 여정을 간략하게 살펴보면 매표소를 거쳐 오브제 계단을 오르며 소나무 언덕을 감상하는 전이공간을 거쳐 미디어관인 별채에 도달하게 됩니다.
    미디어아트를 감상한 후 메인 건물인 ‘본채’로 입장하여 작품을 감상하고 옥상정원을 조망한 후 화담숲을 입장하게 되는 여정입니다.

     

     

     

     

    화담숲 테마원

     

    자작나무 숲

    하얗고 곧게 뻗은 2,000여 그루의 자작나무가 이색적인 풍광을 자아내는 곳입니다. 봄에는 노란색 수선화가 어우러지고 여름이면 싱그러운 초록의 잎과 푸른 하늘이 더해져 한 폭의 수채화를 그려내고 가을이면 보랏빛의 맥문동과 어우러져 계절마다 다른 풍경을 연출하는 정원입니다. 나무가 탈 때 자작자작 소리가 난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으로 자작나무에서 추출된 자일리톨은 껌의 원료로 사용되어 그 쓰임새도 좋은 나무입니다.

     

    소나무 정원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나무중의 하나인 소나무가 주인공인 정원입니다. 국내 최대규모의 소나무 정원으로 전국에서 수집된 명품 소나무 1,300그루가 식재되어 있습니다.

     

     

    이끼원

    이끼는 풀과 나무가 등장하기 이전부터 살아온 인류의 역사를 온전히 기억하고 있는 식물입니다. 지구상에 1억 5천여종이 있을 정도로 그 종류가 다양합니다. 국내 최대규모인 화담숲 이끼원에는 솔이끼, 서리이끼, 비꼬리이끼 등 30여종의 이끼류가 살고 있습니다. 이른 아침 이끼원을 거닐다 보면 신비스러운 자연 원시림에 온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자연생태관

    우리의 산하에서 사라져가는 토종민물고기, 곤충 등을 전시한 정원으로 지켜야하는 우리 생물자원의 소중함을 알리고 교육,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전통담장길

    우리나라에서 '차경'이라 하여 집 앞의 담장은 낮게 하여 먼 산의 풍경을 바라볼 수 있게 하고 집 뒤의 구릉지는 ‘화계’라 하여 계단식으로 화단을 만들고 다양한 꽃과 나무를 심었습니다. 전통담장길에서는 궁궐, 양반댁, 서민들의 집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모양과 문양의 담장들과 화계에 식재된 다양한 식물들을 감상할 수 있는 정원입니다.

     

     

    분재원

    나무를 화분에 심어 가꾸는 예술작품인 분재를 전시한 정원입니다. 고목의 운치와 예술적 아름다움을 자아내는 다양한 분재 약 550점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탐매원

    사군자 중의 하나인 매화는 이른 봄 가장 빨리 피는 꽃 중의 하나로 흰색 꽃과 은은한 향기로 봄을 알려주는 나무입니다. 예로부터 '탐매'라 하여 옛 선비들은 매화 핀 풍경을 찾아다녔다고 합니다. 탐매원은 매화나무를 비롯하여 서부해당와, 수사해당화, 사과나무와 수선화, 구절초 등의 꽃들이 어우러진 곳으로 꽃 뿐만 아니라 탐스런 열매도 감상할 수 있는 정원입니다.

     

    철쭉, 진달래길

    다른 식물의 잎이 채 나기도 전에 온 산을 분홍빛으로 물들이는 진달래와 철쭉이 군락을 이루고 있는 이 곳 철쭉진달래원은 화담숲의 봄을 대표하는 정원입니다. 진달래는 예로부터 구황식물, 화전이나 약술의 재료로 그 쓰임새가 많아 '참꽃'이라 불렀습니다. 반면 꽃색은 비슷하나 독성이 있어 먹을 수 없는 철쭉은 ‘개꽃’이라 하였습니다. 꽃이 핀 다음 잎이 나는 진달래와는 달리 철쭉은 잎이 난 후 꽃이 피는 차이가 있습니다.

     

    추억의 정원

    옛 고향의 정취와 향수를 느낄 수 있도록 조성된 정원으로 70년대 시장풍경, 산골풍경, 전통놀이, 전통혼례 등을 도자기 인형으로 구현해 놓은 곳입니다.

     

     

    여행 팁 및 주의사항

    1. 미리 도착하기 : 성수기에는 입장 대기 시간이 길어질 수 있으므로, 예약한 시간보다 미리 도착하는 것이 좋습니다.
    2. 편안한 복장 : 화담숲은 넓은 면적을 자랑하므로, 편안한 복장과 신발을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음식물 반입 금지 : 화담숲 내에서는 음식물 반입이 금지되어 있으니, 미리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 시간 관리 : 화담숲은 넓은 공간이므로, 충분한 시간을 두고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모노레일 이용 시 예약 시간을 고려해야 합니다.
    5. 가족 단위 방문 : 어린이와 함께 방문할 경우, 어린이들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나 시설이 있는지 미리 확인해 보세요.

     

     

     

    1.  

    자주하는 질문

    화담숲 전체를 둘러보는데 시간이 얼마나 걸리나요?

    ① 화담숲 - 전체 테마원을 둘러보신다면 대인 기준 2시간 내외 소요됩니다 ② 모노레일 - 전구간 탑승(순환) 시 약 20분 내외 소요됩니다.  ③ 화담채 - 전체 관람하게 되면 약 30분 내외 소요됩니다. 

     

    비가 와도 화담숲 관람이 가능한가요?

    네, 관람이 가능합니다. 우의나 우산은 편의점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폭우가 내리는 경우, 자연 생태관을 보신 후 화담숲 카페에서 여유롭게 비 오는 풍경과 연못을 바라보시며 차 한잔 하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 낙뢰 시 모노레일은 운영하지 않습니다.

     

    화담숲에서 휠체어, 유모차 대여가 가능한가요?

    대여 불가능 하오니, 개인 휠체어 및 유모차를 가지고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돗자리 또는 도시락을 가지고 가도 되나요?

    화담숲은 돗자리 및 음식물 반입은 규제하고 있습니다. 가져오신 음식물은 물품보관함에 보관하시거나 매표소 광장 좌측에 위치한 지정된 식사장소에서 드신 후 입장 가능합니다.

     

    반입 금지 물품은 무엇이 있나요?

    주류, 돗자리, 텐트, 그늘막, 취사도구, 채집도구, 삼각대, 공, 킥보드, 드론 등 다른 고객에게 불편을 끼칠 수 있는 물품입니다. *반려 동물과 함께 출입이 불가합니다.

     

     

     

     

     

     

     

    화담숲은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입니다. 모노레일을 타고 정원을 한눈에 감상한 후, 다양한 산책로를 따라 걸으며 아름다운 풍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화담숲 내에는 다양한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어, 소중한 추억을 남기기에 좋은 장소입니다.